[대구·김천 혁신도시] 신규 인력 25% 이상 대구·경북 출신 채용

입력 2015-05-21 07:01  

한국감정원


[ 김진수 기자 ] 공식 부동산 조사·평가·통계 기관인 한국감정원은 2013년 9월 서울 ‘삼성동 시대’를 마감하고 32년 만에 대구에 둥지를 틀었다. 전국 100여개 공기업 중 가장 먼저 지방 혁신도시(대구혁신도시)로 본사를 옮겨 공기업 지방 이전의 모범 사례로 꼽힌다.

대구 이전 후 단시일 내 지역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핵심 기관으로 자리 잡았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400억원을 기업은행에 예탁, 대구지역 유망 중소기업을 지원하도록 했다. 여유자금을 중소기업 펀드에 출연하고 시중 이자보다 저렴하게 이용하도록 지원한 것이다.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섰다. 신규 인력의 25% 이상을 대구·경북 출신으로 채용하는 등 지역 인재 우선 채용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각종 용역이나 물품 구매 때도 지역 업체를 우선 배려한다는 게 감정원의 방침이다.

지방 이전과 더불어 지??초 서종대 원장(사진)이 취임한 뒤 조직 분위기도 크게 달라졌다. 정부의 공공기관 정상화 방안에 맞춰 인력을 재배치하고 부동산 평가·통계 등 공적 기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직을 재편했다. 부동산 평가 영업 위주였던 지사를 줄이고 공적기능과 신사업 위주로 개편한 것이다. 또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등 정보기술(IT)을 적극 도입, 소비자 중심의 맞춤형 부동산 정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감정원은 또 지난해 아파트 관리 종합정보(K-Apt), 책임중개시스템 등 신사업 발굴과 정착을 위해 신사업개발처를 만들었다. 부동산 통계조사와 연구 개발 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부동산연구원에 통계분석연구부를 신설했다. 월요일마다 본사 실·처장과 부장 및 지역본부장이 참석하는 간부회의를 열어 현안에 대해 토론한 뒤 회의록을 사내게시판에 그대로 올리는 등 사내 소통 채널이 다양하다.

서 원장은 “지역업체의 물품을 구매하는 등 지역 상생정책을 유지하고 있다”며 “공기업 본연의 임무와 더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